행동수정 기법을 이용하여 해결하기 위함이다. 그래서 우리는 스마트폰 중독 문제를 겪고 있는 청소년 한 명을 선정하여 행동수정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구성된 행동수정 프로그램이 어떠한 효과를 발휘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연구대상인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에 맞춰 행동수정 프로그램
게임’ 때문이었다고 지적한다. 게임은 그 자체로도 경쟁력 있는 수익 모델을 보유한 콘텐츠이며, 그런 게임이 SNS와 만나 상상을 초월하는 파괴력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지금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것은 콘솔도 온라인도 아닌 바로 ‘소셜 네트워크 게임(SocialNetworkGame, SNG)’이다.
이에 본 레포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국내 ‘바른손’ 게임 개발사 또한 모바일 SNG를 준비 중이다. ‘바른손 게임즈’는 일본 타케쇼보와의 라이센스 계약을 맺은 SNG '보노보노온라인'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 게임을 모바일 SNG로 출시하려고 한다. http://mud4u.com/new/bbs/board.php?bo_table=gamejournal&wr_id=8474&sca=%EC%B7%A8%E
게임은 각 소비자들의 의사소통을 위해 온라인 채팅창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게임을 진행할 때 다른 사람과 전략을 수립하고 연합하는 등의 사회적인 모습이 나타난다. 이러한 소비자와 소비자의 상호작용이 온라인 게임만이 갖는 독특한 특징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SocialNetwork Ser
게임 시장이다. 전문 게임기에 버금가는 고사양 스마트폰과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앱 시장이 결합하여 모바일 게임에 대한 수요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아이폰 이후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은 터치스크린과 모션 센서, GPS 기능, 그래픽 처리 기능 등을 탑재하여 새로운 모바일 게임 개
인터넷의 등장과 발달로 소비자들은 쇼핑을 할 때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만이 아니라 자신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SNS와도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SNS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마음에 드는 상품을 발견하고 사진을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이다. 서로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사
있는 정도였음.그는 우연한 기회에 이스라엘인이 개발한 채팅 도구 ICQ에 흥미를 갖게됨.ICQ는 인터넷을 통한 최초의 인스턴트 메시지 서비스로써, 문자 메시지, 오프라인 지원, 다중 사용자 대화, 일일 SMS 무제한 전송, 파일 연속 전송, 초대, 멀티플레이게임, 사용자 디렉터리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함.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서비스도 '라인 채널'에 구축한다. '라인 채널'에서는 가상 화폐인 '라인 코인'이 사용된다. NHN 재팬이 마련한 SNS의 '수익 구조'인 셈이다. 게임의 성공도 라인에게는 큰 수확이 됐다. 지난 7월초 라인이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게임 ‘라인 버즐’이 출시 96일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선행 연구를 통해 정의 내린 소셜미디어의 개념에 대하여 고찰할 필요가 있다(Marken, 2008).
소셜미디어라는 용어는 Chris Shipley 라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기반을 둔 경영컨설팅 업체인 Guidewire Group 의 공동 창업자이자 CEO가 2004년 The BlogOn Conference에서 최초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유호종2010).